아트리나와 함께 오카리나를 즐겁게

최초로 선보이는 오카리나용 반주기, 밴드윈! 오카리나곡 내장. 저렴한 가격, 뛰어난 음질. 이제 악보/반주 걱정은 끝.

SEARCH 검색

오카리나의 연주 자세

손가락

오카리나 취구가 얼굴을 향하게 한 채, 꼬리 쪽을 오른손으로 잡아줍니다. 이 때 손바닥은 바깥을 향하도록 해서 잡습니다.

오른손 엄지로 하단의 구멍을 막아주고, 나머지 네 손가락으로 4개의 구멍을 막고 열어 줍니다. 이 때 2중으로 뚫려있는 작은 구멍은 지금은 막지 않습니다.

왼손은 손바닥이 얼굴쪽을 향하도록 하여, 엄지는 하단의 구멍을 막고, 나머지 네 손가락은 각 위치의 구멍을 하나씩 막아줍니다.

구멍을 막을 땐, 손가락 끝이 아니라 손가락을 평평하게 펴서 끝 마디 넓은 부분으로 충분하게 막아주며, 힘을 주어 꽉 막지 말고 구멍위에 손가락을 살포시 얹는다는 느낌으로 막습니다.

악기

오카리나는 수평이 아닌, 오른손 꼬리 쪽을 살짝 아래로 하여 편안하고 자연스럽게 잡아줍니다.

또한 상대방에게 오카리나의 윗면이 살짝 보이도록 악기를 아래로 숙여줍니다.


입술

취구 부분을 입술로 살짝 덮어 물되, 입술 양쪽 사이로 바람이 빠져 나오지 않게 합니다. 취구가 앞 니에 닿을 정도로 깊게 물어도 안됩니다.


상반신

목과 어깨는 편안하게 힘을 뺍니다. 어깨부터 팔과 손목, 손가락까지 모두 긴장을 풀고 힘을 뺍니다.

고개는 깊게 숙이거나 들지 않습니다.

하반신

서 있을 경우엔 양 발을 어깨 넓이로 편하게 벌리고 서서 한 발은 한 뼘 정도만 앞으로 내딛습니다. 

그래야 좌우앞뒤로 몸이 흔들리지 않고 안정적으로 서있을 수 있습니다.

앉은 자세일 경우 허리는 곧게 펴고, 앞에 책상이 있는 경우 팔꿈치를 책상에 올리지 않습니다.

목록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스토리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