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트리나와 함께 오카리나를 즐겁게

최초로 선보이는 오카리나용 반주기, 밴드윈! 오카리나곡 내장. 저렴한 가격, 뛰어난 음질. 이제 악보/반주 걱정은 끝.

SEARCH 검색

설정하기

1. 환경설정

상단 맨 우측의 [설정]버튼을 누르면 환경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



1. 악기모드 : 주로 사용할 악기로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이조 버튼이 각 악기에 맞는 걸로 변경됩니다. [오카리나 G키, F키로 연주하기]에서 다시 다루겠습니다.


2. 이조코드 : 악기에 맞는 악기 이조 시, 코드를 함께 이조해서 표시할 지, 실제 사운드와 동일한 본래 코드로 고정해서 보여줄 수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타나 피아노 연주자와 함께 밴드윈 화면을 보고 연주를 한다면, 코드는 고정으로 해놓으셔야 합니다.


3. 가사 표시 : 악보 아래에 표시되는 가사를 계명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악보 보는게 아직 익숙치 않다면 활용해보세요.


4. 반음 컬러 : 조표나 임시표에 의해 반음이 적용되는 음표들을 다른 색으로 보여주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플렛은 파란색, 샵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5. 곡시작 : 곡 선택 후 바로 재생할지, 재생 버튼을 눌러서 재생할 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사운드 설정

하단의 사운드 버튼을 누르면 반주에 사용되는 다양한 악기들의 볼륨과 리버브 값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저음을 원하시면 베이스 볼륨을 올려주고, 드럼 소리가 너무 크면 킥과 스네어, 드럼의 소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기타연주자와 함께 공연을 한다면, 반주기에서의 기타소리를 아예 뮤트(음소거) 시킬 수도 있습니다.

각자 취향에 맞게, 상황에 맞게 조절해서 사용해보세요.


참고로 상단 줄의 [애창곡추가] 버튼 옆의 [베이스옥타브] 버튼을 누를 때마다 베이스기타 악기의 옥타브가 변경됩니다. 

곡에 따라 혹은 취향에 따라 원하는 저음 사운드로 설정해보세요.



다음엔 템포 조절 및 구간 반복 기능을 통해 밴드윈과 함께 오카리나를 효과적으로 연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습하기

목록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