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정하기

1. 환경설정

상단 맨 우측의 [설정]버튼을 누르면 환경 설정 창이 나타납니다.



1. 악기모드 : 주로 사용할 악기로 설정하는 메뉴입니다. 이조 버튼이 각 악기에 맞는 걸로 변경됩니다. [오카리나 G키, F키로 연주하기]에서 다시 다루겠습니다.


2. 이조코드 : 악기에 맞는 악기 이조 시, 코드를 함께 이조해서 표시할 지, 실제 사운드와 동일한 본래 코드로 고정해서 보여줄 수 선택할 수 있습니다. 

만약 기타나 피아노 연주자와 함께 밴드윈 화면을 보고 연주를 한다면, 코드는 고정으로 해놓으셔야 합니다.


3. 가사 표시 : 악보 아래에 표시되는 가사를 계명으로 바꿀 수 있습니다. 악보 보는게 아직 익숙치 않다면 활용해보세요.


4. 반음 컬러 : 조표나 임시표에 의해 반음이 적용되는 음표들을 다른 색으로 보여주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플렛은 파란색, 샵은 빨간색으로 표시됩니다.


5. 곡시작 : 곡 선택 후 바로 재생할지, 재생 버튼을 눌러서 재생할 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2. 사운드 설정

하단의 사운드 버튼을 누르면 반주에 사용되는 다양한 악기들의 볼륨과 리버브 값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풍부한 저음을 원하시면 베이스 볼륨을 올려주고, 드럼 소리가 너무 크면 킥과 스네어, 드럼의 소리를 줄일 수 있습니다.

기타연주자와 함께 공연을 한다면, 반주기에서의 기타소리를 아예 뮤트(음소거) 시킬 수도 있습니다.

각자 취향에 맞게, 상황에 맞게 조절해서 사용해보세요.


참고로 상단 줄의 [애창곡추가] 버튼 옆의 [베이스옥타브] 버튼을 누를 때마다 베이스기타 악기의 옥타브가 변경됩니다. 

곡에 따라 혹은 취향에 따라 원하는 저음 사운드로 설정해보세요.



다음엔 템포 조절 및 구간 반복 기능을 통해 밴드윈과 함께 오카리나를 효과적으로 연습하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연습하기

목록으로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카카오스토리
밴드

아트리나와 함께 오카리나를 즐겁게

최초로 선보이는 오카리나용 반주기, 밴드윈! 오카리나곡 내장. 저렴한 가격, 뛰어난 음질. 이제 악보/반주 걱정은 끝.